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 대표단 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우호 방문
-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조선족련합발전사업위원회(절강)및 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설립대회 참가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MOU 체결
6월 20일부터 24일기간,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회장 한걸) 대표단 일행 10명은 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를 우호 방문하여 량 지역 기업인들 간의 교류와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전개했다.
22일, 방문단 일행은 항주龙禧福朋喜来登호텔에서 진행 된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조선족련합발전사업위원회(절강)및 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설립대회에 참석해 200여명 각 계 인사들과 함께 귀 협회설립의 력사적 순간을 공유했다.
대회는 장엄한 "국가" 를 열창하는 것으로 서막을 열었다. 이어 열렬한 박수소리속에서 박걸 회장이 김춘학 회장에게 임명장과 회기를 전달했고 김춘학 회장이 취임연설을 했다.
"자원을 공유하고 공동부유로 나아가자"를 슬로건으로 한 이날 설립식에는 중국아주경제협회 권순기 회장,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조선족련합발전사업위위원회 박걸 회장, 연변연룡도개발구 김봉 주임, 원 이우상무국 王碧荣 국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중국회장단 이장 등 령도와 래빈들이 참석하여 조선족련합발전사업위원회(절강) 및 절강성조선족기업가협회 설립에 축사를 전하면서 협회의 발전에 큰 기대와 응원을 보냈다.
중임을 맡겨준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협회를 잘 이끌어 민족기업발전과 지역경제발전에 공헌하겠다고 취임연설을 한 김춘학 회장은 고문 21명, 상무부회장 7명, 부회장 26명, 비서장 6명, 감사단 1명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로서 협회 발전에 리더와 중추역활을 할, 협회의 새로운 한 페지를 손잡고 함께 열어 갈 회장단과 고문단이 출범했다.
축제의 분위기속에서 "절강조선족기업가협회 설립 및 민족공동부유 자원 공생 시스템"이 정식 가동되였다. 이는 절강성 조선족기업가들이 더욱 튼튼한 발전플랫폼과 명확한 발전방향을 가지게 되였음을 표징한다.
이어서 절강조선족기업가협회와 연변대학 절강학우회와의 전략합작협의식, "절강조선족기업가협회복무중심" 현판식 등 묵직한 행사가 진행되였다.
협회의 설립은 절강조선기업인들이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고 각 지역 형제단체 및 지역사회와의 융합과 상생을 모색하고 경제교류와 협력 및 산업 발전을 촉진하고 대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다 방면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
방문기간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와 절강조선족기업가협회는 전략합작조약의식을 갖고 우호협력 협의서 MOU를 체결했다. 두 협회는 협의를 기점으로 향후 활발한 교류와 합작을 진행함으로서 정보교류. 상업고찰. 자원공유를 진행하여 두 지역 경제문화 발전을 촉진하는데 협회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기로 했다.
민영기업이 기업주체총량의 92.06%를 차지한다는 절강성에는 뛰여난 능력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조선족기업인들이 적지 않다.
23일, 방문단 일행은 그런 조선족기업을 고찰하고저 절강조선족기업가협회 상무부회장 박경호, 상무부회장 조춘광, 비서장 김화령의 안내하에 신미집단(伸美集团)、소흥조령수입수출유한회사(绍兴朝领进出口有限公司),소흥복건상회(绍兴福建商会),柯桥轻纺城、浙江越秀外国语学院大学生创业园,绍兴柯桥区石榴红家园을 고찰했다.
다양한 산업단지와 기업 방문을 통하여 절강성 정책 지원, 민영 경제 활력, 발전 모식의 혁신 등에 대해 진일보로되는 료해를 가졌다. 많은 기업들은 전통과 혁신을 결합하여 새로운 발전 길을 열어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혁신과 협력을 통해 경제 발전의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있음을 보았다. 뿐만아니라 절강성의 빠르고 눈부신 발전과 활기찬 경제생태, 강인한 경제 내생동력과 독특한 매력을 보았고 이런 환경에서 조선족기업인들이 국내 국제 시장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과 지혜와 담량으로 자체 기업을 부단히 발전장대시키는 동시에 지역경제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음에 탄복을 금치 못했다.
4박5일의 방문은 각지 조선족경제단체와 기업인들이 련계를 긴밀히 하고 자원공유, 정보교류, 합작공영과 상생의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새로운 활력주입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 아화
2025년6월24일